본문 바로가기

나만 아는 맛집

홍대 백반집 향미 매우 저렴 보장!!/ 솔직한 후기

홍대 백반집 향미 매우 저렴 보장!!/ 솔직한 후기

 

홍대에 자주가는데 홍대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식당들은 모두다 체인점이다. 예를 들어 백종원의 홍콩반점, 유가네 닭갈비, 아비꼬 등등 모두다 체인점이다. 이러다보니 우리들은 홍대에 가면 항상 아무런 체인점에 들어가서 식사를 하고 나온다. 그래서 문득 생각이 났다. 제대로된 맛집하나를 알고 있으면 다음에 오기도 좋고, 친구들이 놀러왔을때 추천을 해줘야지! 하고. 그래서 한식백반집을 찾다가 겨우 찾아낸 식당 향미이다.

 

 

 

정말 구석구석 열심히 찾아다녔다. 식당의 위치는 홍익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다. 잘 찾아가면 엄청 비탈진 골목 깊숙히 있었다. 위치부터 정말 느낌이 있었고 실내에도 딱 보면 느낌이 남달랐다. 향미라는 식당이 여러개가 있다. 헷갈리지 않게 아래 카카오맵에 있는 주소로 조심히 찾아가길!!

 향미

 

 

 

 

 

바로 이 곳이다. 향미 식당 도착!! 옆에 화장실도 있었다. 정말 골목 한구석에 위치한 향미식당 기대가 되었다. 분위기 하나는 정말 완벽한 식당이다. 보통 이런 식당이면 홍대 맛집일것 같은 예감이 확 와닿았따. 앞에 벽들도 엄청 이뻐보였다.

 

 

 

가장 기본적인 밑반찬이다. 기본 반찬은 부추전, 어묵볶음, 콩나물무침, 김치, 깻잎. 이런식으로 밑반찬이 나온다. 반찬들을 먼저 맛보니 맛이 괜찮았다. 부추전도 엄청 오랜만에 먹었는데 굿!👍🏼  식당에 사람들이 거의다 혼밥을 하시는 분들 밖에 없었다. 나랑 친구둘이서만 같이 왔지 다른분들은 혼자서 식사를 하시러오셨다.

 

 

 

 

흰쌀밥! 밥그릇이 일반 공기밥 그릇과 달랐다. 밥도 일반 공기밥 보다는 좀 더 많았던것 같았다. 밥은 진밥에 가까운 밥. 쌀이 하얗게 보였다. 그릇이 윗쪽이 더 넓게 되어 있어서 찌개나 각종 반찬들을 비벼먹을때 엄청 편리했다. 완전 굿!!

메뉴판

 

 

 

옆에 물냉면 육개장등 여러가지가 더 있었다. 가격이 확실히 저렴하다는것이 눈에 띄인다. 요즘 세상에 서울에서 이 정도까지 저렴한곳은 찾아보기 쉽지 않은데, 맛까지 있으면 대박인데...! 우리는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서 여섯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이 식당에서 가장 맛있는 무엇인지 파헤쳐서 알려주고 싶었다!! 가격도 저렴해서 괜찮은 가격에 여러가지 메뉴를 맛볼수 있는것이 장점 인것 같았다~

 

 

 


오징어볶음

추천

 

오징어볶음/가격 6000원

 

 

첫번째 음식은 오징어 볶음이다. 안에는 양파와 양배추와 오징어가 들어간다. 가격도 저렴한데 오징어가 엄청 통통하다. 감칠맛이 났고, 달달하고 살짝 매콤했다. 많이 매운정도는 아니였다. 달달하니 맛있었다. 양도 맛도 엄청 있었다. 잘시킨 메뉴중 하나였다!!

 

 

오징어가 엄청 통통하고 잘 익었었다. 완전 굿! 친구랑가서 좀 눈치가 보여서 그냥 건져 먹었지만 다음에 오면 밥에 넣고 비벼서 먹어보면 좋을것 같았다. 콩나물도 있어서 같이 비벼먹었을때 맛도 궁금했다.

 

 

 

 

제육볶음

추천

 

제육볶음/가격 6000원

 

 

다음은 제육볶음이다. 사장님께서 제육볶음이 맛있다고 하셔서 주문했다. 이것도 오징어볶음과 같이 양배추와 양파 그리고 대파까지 들어갔다. 고기도 꽤나 많이 들어갔다. 달달하니 완전 맛있었다 이 식당의 하이라이트는 아마 위에 제육볶음과 오징어볶음 이 두가지 볶음 요리가 가장 맛있었다. 야채와 함께 먹어야 가장 맛있다. 

 

 

부대찌개

 

 

부대찌개/가격 6000원

 

 

다음은 부대찌개다. 건더기가 많이 안들어가져있는게 좀 아쉬웠다. 보통 햄들과 두부 라면사리들을 많이 넣어주는데, 이 곳에서는 건더기들을 많이 안넣어주셨다. 김치와 양파 건더기는 많았다.햄사리들을 좀 더 많이 넣어주셨더라면 괜찮았을것 같았다. 국물도 솔직히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다. 약간 느끼한 맛이였고, 약간 아쉬웠다.

 

 

 

소불뚝빼기

 

 

소불뚝배기/가격 7000원

 

 

다음은 소불뚝빼기. 처음엔 이름만 들었을때에는 정체가 뭔지 잘 몰랐다. 이름만 봤을때 뭔가 소고기가 들어간 음식? 이라는것만 예측 할수 있었다. 메뉴가 나오니 예상과 비슷했다. 소고기가 들어가 있고, 안에 당면과 야채들이 들어가 있다. 쉽게 말해서 뚝배기에 들어가있는 전골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았다. 기름진거는 어쩔수 없었고, 국도 좀 느끼했다. 이번 메뉴도 약간 아쉬운 느낌?!

 

 

고갈비백반

 

 

고갈비백반/6000원

 

 

고갈비라는것은 살면서 처음들어보았다. 고등어인가 싶기도 해서 여쭤보았다. 고등어를 소금에 절여 몇시간 뒤에 간장등 소스를 찍어먹는게 고갈비라고 한다. 너무 궁금해서 시켜보았다. 비쥬얼은 고등어 위에 양파와 고추장? 같은 양념장이 올라가져 있었다. 오 맛은 괜찮았다. 위에 양파도 올려져 있어서 같이 먹으면 된다. 고등어가 잘 구워져 나와서 좋았고 껍질도 바삭하고 안에 살도 많았다. 고등어를 좋아한다면 시켜볼만하다.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가격 5500원

 

 

마지막은 순두부찌개이다. 여기 식당에 찌개메뉴가 아쉬워서 마지막으로 또 시켜보았다. 뚝배기가 좀 작았고, 국물을 맛보았더니 그냥 평범한 순두부찌개였다. 맛은 평범했다. 일반 순두부찌개랑 비슷한 맛? 안에 해산물이나 그런것들이 없고 그냥 순두부만 들어가 있다. 찌개중에서는 그나마 이게 젤 괜찮았다. 김치찌개를 도전해볼까 싶었던 맛? 그냥 정말 말그대로 평범한 순두부찌개였다. 

 

 

 

이렇게 총 6가지를 먹어보았다. 이것들을 모두 나와 친구 한명 총 두명이서 다 처리했다. 밥을 인당 3그릇씩 먹었다. 완전 맛있게 잘 먹었다. 살면서 이렇게 많이 먹은 날은 없을것이다... 만약 가게 된다면 제육은 정말 맛있으니 꼭 시키시고 찌개보다는 반찬 위주로 시키는걸 추천!! 가격이 저렴한것이 큰 장점이다. 먹을만한 식당이니 한번쯤은 가볼만 하다고 생각된다!!

 

 

 

본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 없이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